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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정보

바이럴 광고 2탄 페이스북광고 개인프로필 & 페이지 &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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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비팩토리입니다 :)


 

이번주 들어 날씨가 부쩍 따뜻해 진게 이제 봄이 시작되는 것 같아요.



저는 너무 좋은 날씨에 배루른 점심시간에 포근한 햇살을 맞으며 일광욕을 했답니다.



다들 맛점 하셨나요?




전 이거 콩나물 국밥 먹었답니다. 어제 달려서...



크흠, 식후경의 食을 채웠으니 이제 잡소리는 그만 두고 오늘의 주제입니다.




바이럴광고 2탄 페이스북광고 - 개인프로필 & 페이지 & 그룹 입니다.




저희 대비팩토리 파트너분들뿐 아니라 온라인마케팅을 하시는 많은 마케터 분들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마케팅을 통해


바이럴 광고를 하시고 계신데요.



페이스북광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읽어보세요^^


광고 같은거 아니구요, 제가 쓴 글입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세요♥


https://blog.naver.com/dbfactory2018/221325557531

 ​





페이스북 광고... 사실 바이럴광고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페이스북광고는 가장 친숙하게 다가오면서도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광고플랫폼 같아요.




여전히 많이 부족한 저 디비팩도 어제 부족한 점을 배우고자 페이스북광고 강의를 듣고 왔는데요.

 

​더팩토리 광3점 과정: 페이스북 마케팅 강의를 어제 저녁에 들었답니다.




정말 페이스북은 알면 알수록 더 새로운 점이 많이 나타나고 아는 만큼 강의도 들리는 것 같아요.


혹시 페이스북마케팅교육 을 받으시거나 받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저는 1개의 강의만이 아닌 기간을 두고 여러개의 강의를 순차적으로 들으시길 강력추천합니다.


 

한번의 수강으로 페이스북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을 이해하기는 어려울 뿐 아니라 한 강의에서 배운점을 적용하다 보면 또다른 문제나 의문점이 발생하고 이러한 점들이 다음 수강에서 강의 내용을 통해 OR 질의응답을 통해 해결이 되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면서 점점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은 페이스북광고에서 알고 있으면 좋은 몇가지 정보들을 알려드릴게요.



페이스북 3대 요소





페이스북은 크게 개인 프로필 / 페이지 / 그룹 으로 구성됩니다.



성격과 차이점은 위 표와 같구요.



페이스북광고는 주로 페이지와 그룹에 개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 프로필은 포스트는 가능하지만 광고를 개제할 수는 없죠.



하지만 개인 계정이 없다면 페이지 & 그룹 생성도 불가능하고 내가 만든 페이지와 그룹의 게시물을 내 친구들 혹은 팬이나 팔로워 & 그룹멤버에게 전파하지 못하니 페이스북의 모든 활동의 기초라고 할 수 있죠.



페이스북 3대 요소 게시물 확산 알고리즘


바이럴광고 1탄 파워블로그 만들기에서도 언급했듯 내가 열심히 쓴 글이 / 피땀흘려 만든 광고가 사람들에게 노출 / 확산이 되지 않는다면


그것만큼 힘빠지고 노력이 배신당한 느낌을 받는 일은 없을 거에요^^


그러니 내가 만든 게시물이 어떻게 노출 / 확산되는지 정확히 알아야 적절한 페이스북광고를 만들 수 있답니다.




페이스북광고 확산 알고리즘을 이해하기 위해선 타임라인과 뉴스피드에 대한 이해가 필수인데요.



아래의 디비팩토리 페이지 타임라인처럼 간단히 말해 타임라인은 개인프로필 & 페이지 & 그룹의 게시물이 작성되고 보여지는 일기장과 같은 화면이고





뉴스피드는 나와 관계된 게시물(친구 페이지 그룹 등)와 나의 관심사에 연관된 갖가지 게시물이 게재되는 소식통과 같은 화면입니다.


뉴스피드 화면은 안보여 드릴거에요.....


많이 위험해.....


 

페이스북의 모든 게시물은(광고 컨텐츠 제작은 제외) 타임라인에서 만들어 져서 뉴스피드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파됩니다.


다만 개인 프로필이냐 / 페이지이냐 / 그룹이냐에 따라 누구의 뉴스피드로 전파되는가의 차이가 있어요^^




1. 개인 프로필


개인 프로필의 타임라인에 글을 작성하면 친구의 뉴스피드에 게시가 됩니다.


이때 내 친구 A가 자신의 뉴스피드에 게시된 내 게시물에 참여(좋아요 / 댓글 / 공유 / @태그)시


좋아요와 댓글의 경우 친구 A의 친구 & 팔로워 들에게 알림이 가게 되고


공유의 경우 친구A의 타임라인에 공유된 내 게시글이 게시가 되며 친구 A의 친구 & 팔로워의 뉴스피드에 게시가 됩니다.


@태크( a.k.a  친구태그 )의 경우 태그된 친구 OR 태그된 팔로워의 뉴스피드에 게시가 됩니다.



따라서 개인프로필의 친구 & 팔로워가 많을 수록 개인프로필의 타임라인 게시물이 전파력이 강하겠죠?


다만, 개인프로필의 친구추가는 5000명 제한이 있답니다. 팔로워는 제한수가 없죠



그렇다면 팔로워를 많이 늘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겠죠?


 


2. 페이지


페이지의 타임라인에 글의 작성하면 페이지좋아요를 한 좋아요팬의 뉴스피드에 게시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때 좋아요 팬 A가 자신의 뉴스피드에 게시된 내 게시물에 참여(좋아요 / 댓글 / 공유 / @태그)시


좋아요와 댓글의 경우 좋아요팬 A의 친구 & 팔로워 들에게 알림이 가게 되고


공유의 경우 좋아요팬 A의 타임라인에 공유된 내 게시글이 게시가 되며 좋아요팬 A의 친구 & 팔로워의 뉴스피드에 게시가 됩니다.


@태크( a.k.a  친구태그 )의 경우 태그된 친구 OR 태그된 팔로워의 뉴스피드에 게시가 됩니다.



페이지의 좋아요 팬 제한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좋아요 팬수를 늘리기를 많이 늘릴 수록 내 글의 전파력이 좋겠죠?




사진과 같이 내 개인프로필 핀구들로 하여금 좋아요를 누르게  요청할 수 있어요.


요청은 친구 1명 당 1회만 가능하며, 친구가 아닌 내 게시물을 좋아요 한 사람에게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그룹


그룹의 타임라인에 글의 작성하면 그룹 멤버의 뉴스피드에 게시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때 멤버 A가 자신의 뉴스피드에 게시된 내 게시물에 참여(좋아요 / 댓글 / 공유 / @태그)시


좋아요와 댓글의 경우 멤버 A의 친구 & 팔로워 들에게 알림이 가게 되고


공유의 경우 멤버 A의 타임라인에 공유된 내 게시글이 게시가 되며 멤버 A의 친구 & 팔로워의 뉴스피드에 게시가 됩니다.


@태크( a.k.a  친구태그 )의 경우 태그된 친구 OR 태그된 팔로워의 뉴스피드에 게시가 됩니다.



그룹 또한 멤버 제한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룹 멤버 늘리기를 많이 늘릴 수록 내 글의 전파력이 좋겠죠?




사진과 같이 개인 프로필 친구에게 멤버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초대 또한 친구 1명 당 1회만 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광고 개인프로필과 페이지 & 그룹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프로필 / 페이지 / 그룹의 성격과 특성!


2. 페이스북 확산 알고리즘을 정확히 알고 전파력을 키워라!


3. 개인프로필은 광고개제 불가 BUT. 모든 것의 기초!


우리 다같이 페이스북광고 공부해보아요^^




이상


바이럴광고 2탄 페이스북광고 - 개인프로필 & 페이지 & 그룹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댓글&공감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작성자: CPA전문 제휴사이트 디비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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