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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정보

바이럴 광고 1탄 파워블로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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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비팩토리입니다.

오늘 아침에 눈이 엄청 오던데 다들 안녕하시지요?

저 디비팩은 눈 보고 괜스레 기분이 좋아져서

우산을 접고 눈 맞으면서 출근했습니다.




 

학업 또는 취준을 위해 용돈벌이를 해야하는

대학생

육아와 가사로 인해 재택부업을 찾으시는

가정주부

월급외의 추가적인 부수입을 찾으시는

직장인

등등 많은 분들이

바이럴 광고 재택근무를

알아보고 계신데요.

바이럴 광고 재택근무가

생각보다 다양한 종류의 일이 있고

이게 자세히 알아보고 덤벼야지

무작정 뛰어들어서는

수익도 안나고

시간만 허비하는 같아

많은 분들이 실망하고

포기하시는 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기본은

블로그 포스팅이라고

있는데요.

블로그에 글이나 광고를 포스팅해

글을 읽는 고객을 통해

수익을 내는 일이지요

하지만 이것이 말처럼 쉽지 않은게

블로그에 글을 올려도

사람들이 찾지 않으면,

검색을 해서 글이 눈씻고 찾아봐도

나오지 않으면

말짱 헛수고가 되고 말지요.

흔히들 글이 검색했을

바로 보이는 블로그를

파워블로그라 하는데요.

파워블로그가 되려면?


파워블로그 만들기 작업을

구체화하려면..

[ 블로그 운영방안 ]

[ 검색엔진최적화 ]

[ 방문자 늘리기 ]

다양한 마케팅 전술들을

차근차근 배워야 해요.

배움없이 직접 실행해 보지 않는다면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힘들죠

누구보다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이해도가

가장 높은 사람은

바로 검색자이기 때문에

온라인마케팅교육업체에서

파워블로그 만들기를

배우는 것도

좋은 시작의 기초가 있어요.

그리고 아래의 전략 & 전술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글을 올리는

우직함

그것도 비슷한 주제의 글을

꾸준하게 포스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키워드(주제) 확실히 잡아라

우선, 글을 쓰시기 전에

무엇에 대해 것인지

정하셨다면

우선 주제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하세요.

예를 들어,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 쓰시고 싶다면

네이버 검색 키워드 도구

이용해서

연관 키워드를 검색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있어요.


출처: 네이버 키워드 도구

화면에서

키워드별

월간 검색 / 월평균 클릭률 / 경쟁정도

중요한데요

클릭률이 높은 키워드는

그만큼 사람들이 검색후

블로그 글을 클릭해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이지요.

경쟁쟁도는

해당 키워드에

광고경쟁이

얼마나 치열한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블로그의 경우도

지표를 보고

간접적으로 블로그 경쟁정도를

판단할 있죠.


주로, 클릭률이 높은 키워드가

경쟁정도가 심한 경향을 띄어요.

파워블로그가 되려면

경쟁을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클릭률 / 경쟁정도 / 월간검색수.....

그중에 제일은 월간검색수이더라….

 

 

잘못했습니다ㅠㅠ



월간 검색 수는

많으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검색한다는 의미도 되지만,

그만큼 관련 블로그 또한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의미도 되지요.


또한, 너무 검색수가 낮으면,

블로그 량도 적겠지만

그만큼 사람들이 찾지 않을 테니,

글을 쓰는 의미가 없겠지요.


그래서 검색량이 너무 많은 & 너무 적은 것을

제외한

적당한 수준의 키워드들을

뽑아내시는 중요해요.

뽑아내신 키워드를

검색창에 검색해 보시고

관련 블로그 검색 건이 적은 키워드를

잡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광고대행 VS 온라인마케팅대행사

차이가 없어 보이는 단어를

검색해보면

출처: 네이버 블로그 검색

출처: 네이버 블로그 검색


비슷한 단어이지만

블로그 검색건수가 확연히 다르죠.

7만명과 싸우시겠습니까?

3만명과 싸우시겠습니까?

선택은 뻔하겠죠?


파워블로그가 되려면

되도록 경쟁은 피하는 전술이 필요합니다.


2. 연관키워드 / 자동완성키워드 이용

위의 방법으로도

상위노출이 되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당연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개인 취미나 일상 기록 & 블로그마케팅으로

블로그를 하고 있고

경쟁이 치열하기에


파워블로그가 되려면

이것 한가지 전략만 하면 된다?


이런 필승무기 같은 공식이 없어요.


키워드도구 외에

검색창에서 검색할 나타나는 키워드들도

이용을 해야겠죠.


예를 들어,

온라인광고대행을 검색했을 ,


출처: 네이버 블로그 검색


출처: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단에 연관검색어 탭의 키워드들은

검색키워드 관련 검색자들이

이후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였는가를 반영하여

노출되는 키워드입니다.

자동완성키워드의 경우

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검색자의 시간대/성별대/연령대 분석하여

관련키워드로 자동으로 노출되는 키워드이죠.


키워드는

검색자의 행동패턴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중요하죠


결국

블로그 글을

검색하고 들어올 사람은

검색자들이니까요.

이들 키워드 또한, 1번처럼

키워드 도구나 검색창 결과를 토대로

최대한 검색량은 많으면서

경쟁을 최소화할 있는 키워드를

찾으셔야 합니다.


이렇게 상위노출 되는 블로그,

파워블로그 만들기 전략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요약하자면,

1. 경쟁을 피해라

(키워드도구, 검색결과, 자동완성&연관검색어)

2. 꾸준하게 글써라

입니다.


사실 아무리 명검도 매일매일 관리하지 않는다면

녹이 슬고 나중엔 무도 썰게 되죠.

전략 & 전술은 부가적인 것일뿐, 꾸준함을 이기는 무기는 없답니다.

이상 [ 파워블로그 만들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댓글&공감은 힘이 됩니다^^


작성자: 디비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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