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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정보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 리스트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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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비팩토리입니다.

어쩌다 보니 매주 시작인

월요일에 여러분께 인사드리는 같네요

주말은 잘보내셨나요?

 

오늘도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 리스트'

일곱 번째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뵙습니다.

온라인 광고 / 바이럴광고 / 제휴마케팅

사실 처음 접하신 분들에게 내우 생소하고

공부를 하다가도 계속 헷갈리는

분야인것 같아요.

(저는 그렇답니다.....ㅠㅠ)

 

길고 지루한 온라인 광고 / 마케팅 공부도

처음부터 기초 용어부터

차근차근 해나가면

여러분도 저도

'! 이거 알아. 이거는...블라블라'

있는 실력이 될거라 믿습니다.

저도 헷갈릴때 마다

보고 다시 보는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

여러분과 함께하길 원합니다.

, 그럼 시작합니다.



 

1. Frequency Capping

Frequency Capping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제한하는 것을 말해요.

예를 들어 '5 views / visitor / 24-hours'라고 하면

사람을 대상으로

광고가 5 노출되면

24시간 이내에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는 것이죠.

프리퀀시가 높은 경우

광고피로도가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므로

이와 같이 노출수를 제한할 필요가 있어요.

같은 광고, 특히 관심이 없는 광고에

반복해서 노출된다면

고객입장에선 짜증이 수도 있죠.

여기에서 '사람' 대한 기준은

'cookie' 구분합니다.

참고로 구글 GDN, 다음 DDN 같은 광고 플랫폼에서 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GDN

GDN이란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줄임말로,

구글의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가 게재될 있는

모든 페이지 페이지를 말합니다.

Google 파트너십이 맺어져 있는

대형 언론사 사이트에서부터 개인 블로그까지

모두 포함되며,

애드워즈의 타깃팅 기능에 따라

광고를 가장 관련성 있는 곳에,

가장 관련성 있는 유저에게 보여줄 있습니다.

3. GIF(Graphics Interchange Format)

GIF 컴퓨서브 사에서 개발한

통신용 그래픽 파일형식으로서,

브라우저나 플러그인

사용자의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도

제작이 용이하고 용량도 작아

대부분의 배너광고에서

사용되고 있는 광고기법입니다.

하지만, 인터액티브한 요소가 떨어지고

적절한 용량에 맞추다 보면

이미지의 질이 떨어진다는 것이

흠으로 지적되고 있어요.

4. GRP(Gross rating Point)

광고노출율의 합을 의미합니다.

5. HIT

명의 사용자가

서버의 파일 하나에

접속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히트 수는 흔히

웹사이트의 인기를 측정하는 잣대로

생각될 수는 있지만

어떤 사이트의 히트수가

“10”이라고 해서

10명의 이용자가 방문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는 잘못된 생각이랍니다.

6. Impression

Impression(노출수)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말해요.

특히 웹사이트가 한번 열려

배너광고가 한번 노출된 경우를

1임프레션이라고 하죠.

7. Insertion Order

광고를 집행하기

광고주나 대행사에서 작성하는

광고 전반에 관한 내용이 수록된 게재 신청서이며,

만약에 발생될 있는

법적인 분쟁

증빙 서류로 활용될 있습니다.

8.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광고, DM, 판매촉진, PR

다양한 수단을 통합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개념입니다.

9. Interstitial AD (전면광고)

주로 Superstitial, Take Over, Carzy AD 혼용되어 사용되며 TV프로그램 중간 또는 잡지 사이에 광고가 끼어있듯이 페이지나 사이트 이동 도중, 또는 페이지 내에 광고가 삽입되는 방식입니다.

별도의 브라우저 창을 띄우거나 화면 전체에 그래픽, 애니메이션, 동영상, 사운드를 포함하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삽입할 있으며 pop-up 광고, 전면광고(Takeover) 등이 interstitial광고에 포함됩니다.

10. Media Mix

여러 매체의 유형을 분석하여, 광고주 상황에 맞춰서 다수의 매체를 조합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있는 매체안을 만드는 작업을 말합니다.

유후^^

이렇게 시간의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가 끝이 났네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나아가는 여러분이

시대의 챔피언입니다.

 

그러니...​

같이 갑시다...

그곳이 어디든^^

 

 

여하튼

여러분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 리스트

일곱 번째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공감&댓글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작성자: CPA전문 재택부업사이트 디비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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