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정보

온라인 광고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 리스트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비팩토리입니다.

한주의 시작인 오늘 월요일....

.

.

.

싫다 월요일 그쵸?

ㅋㅋㅋㅋ



오늘도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 리스트'

그 여섯 번째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뵙습니다.

하앙~~!!!!

언제쯤 끝나려나요...

이거 발을 들이지 말아야 할 곳에

발을 내딛은 건 아닌지....

나는 미끼를 물어부렀어.....


그래도

우리 지치지 말고

함께 한발한발 나아가 보아요^^

그럼 시작합니다:)




1. Creative

배너 등의 광고물을 광고주나 대행사에서는 “creative”라 칭하기도 한답니다.

2. 일별 활동 이용자(DAU, Daily Activity User)

일별 활동 이용자란, 특정한 서비스를 하루에 몇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는지를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3. Database marketing

고객정보, 경쟁사 정보, 산업정보 등 시장의 각종 1차 자료를 직접 수집, 분석하고 그것을 기초로 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전략중의 하나를 말해요. 줄여서 DB마케팅이라고도 하죠^^

4. DB(Database)

원래 데이터베이스는 여러 가지 데이터들을 모아 놓은 집합이라는 조금 더 포괄적인 의미인데요. 온라인 마케팅에서의 DB의 의미는 고객의 데이터를 모아 놓은 데이터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DB 개더링(DB Gathering)'이라는 용어는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는 일련의 과정 혹은 마케팅을 뜻한답니다.

5. Direct marketing

중간상 없는 모든 형태의 교환을 촉진하기 위한 활동. 즉, 측정할 수 있는 반응이나 어떤 지역에서의 거래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한 개 또는 복수의 광고매체를 사용하는 상호적인 마케팅 방법으로서 직접우편(direct mail), 우편주문 이나 전화를 이용한 텔레마케팅(telemarketing) 등을 포함하는 용어입니다.

6. 도메인 Domain

웹사이트의 구체적인 주소나 URL(“Unique Resource Location)을 말하며 보통 인터넷에서는 @기호의 오른쪽에 표시되요. 예를 들어, ‘fbml.co.kr’은 인터넷 사정의 도메인 이름이 되죠.

7. Duplication Rate

측정기간 중 여러 개의 사이트를 모두 방문한 방문자가 전체에 차지하는 비율을 말해요.

8. Duration Time

측정기간 중 방문자1인이 해당 사이트를 재 방문한 총 시간의 평균을 말합니다.

9. Effective Frequency

광고가 가장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되는 횟수를 말합니다. 이 수치가 높은 광고일수록 보다 효과적인 광고가 되겠죠?

10. Effective Reach

효율적인 광고빈도에 다다른 방문자 수를 말합니다.

유후^^

이렇게 또 한 시간의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가 끝이 났네요^^

저는 끊을 수 없는 미끼를 물러부렀고...

여러분 또한....

제가 물어버렸습니다....

그러니...

같이 갑시다...

그곳이 어디든^^

여하튼

여러분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 리스트

여섯 번째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공감&댓글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