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정보

라디오광고의 장점

반응형

안녕하세요~디비팩토리입니다:)
요즘 공중파 방송사 이외 다양한 라디오 매체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만큼 라디오광고도 활성화되고 있죠. 오늘은 세분화된 타깃에 광고를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라디오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디오광고란?

라디오광고는 라디오방송을 이용한 광고로 라디오 매체는 잠재의식에 깊이 파고드는 특징과 함께 상상·상징 기능을 가진 매체이므로, 라디오광고는 이런 면에서 다른 매체와 다른 효과를 가집니다.















출처: 유토이미지

라디오광고의 장점

이러한 효과로 인해 라디오광고는 청각에 의존하는 만큼 브랜드 각인이 쉽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한 모바일 청취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광고를 들려줄 수 있다는것이 장점이죠!









인터넷 라디오는 심의 자체도 공중파에 비해 덜 까다로운 조건으로 진행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공중파 라디오광고는 KBS 콩라디오, MBC 미니라디오, SBS 고릴라라디오가 있는데요. 다양한 라디오 채널과 시청자의 성향에 따라 광고를 진행할 수 있기때문에 세분화된 타깃에 도달하기가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공중파 라디오 매체 이외 젊은층이 많이 사용하는 팟캐스트의 팟빵 라디오가 요즘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팟빵은 20~40대의 젊은층이 많이 듣기 때문에 잠재구매력이 높은 상품을 홍보하기 좋은 라디오광고 중 한 매체로 자리잡았습니다.

▶팟빵광고문의








라디오 매체의 특성상 주목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세분화된 타깃에게 광고를 노출 할 수 있다는것이 라디오광고의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 라디오광고의 장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P.S 댓글&공감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