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정보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비팩토리입니다!

점점 모바일 이용률이 높아지고, SNS 활용이 높아지는 만큼 소셜 마케팅과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요.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채널 중에 페이스북은 사용자도 많고  온라인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공간이죠.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1 - 고양시청

고양시청 페이스북은 현재 14만 명의 팔로워가 구독 중에요.
시청의 페이스북 페이지치고는 팔로워가 많죠? 고양시청 페이스북 페이지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처음엔 딱딱한 느낌의 페이지 운영이었던 고양시청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본격적으로 고양이 컨셉을 잡고 페이지를 운영하기
시작했어요! 프로필 사진을 고양이 캐릭터로 바꾸고 말 끝마다 '고양'이라는 말을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고양시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물론, 회사 이야기, SNS에서 유행하는 패러디들을 올리며 금새 콘텐츠의 '좋아요'와 댓글 수가
늘어났고 온라인상에서 고양시청의 페이스북이 재미있다며 입소문도 나게 되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요새 온라인에서 많이들 보셨죠? '순풍산부인과' 드라마에서 박미선 씨의 패러디가 요즘 유행인데 고양시청의 트레이드마크인 '고양이'로 재해석했어요! 이런 유행하는 것들을 자신의 페이지 컨셉과 맞게 재해석하면 구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겠죠?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2 - 청하

술 브랜드 '청하'의 페이스북 페이지도 역시 약 14만 명의 팔로워가 구독 중인데요. 청하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재미'위주의 포스팅이 많아요. '청하'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트렌드와 브랜드를 적절히 섞어 페이지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젊은 층의 타겟이 재미있어할 콘텐츠들과 적절한 멘트, 해시태그를 활용한 청하의 페이스북 마케팅입니다. 









































청하도 박미선 씨의 패러디를 사용했네요! ㅎㅎ












몇 개의 콘텐츠만 봐도 공감되고 웃긴 콘텐츠가 많아요 ㅋㅋㅋ 눈에 띄는 게 마지막 콘텐츠의 해시태그 보이시나요? '#청하는_숙취가_심한듯' '#술술넘어가서_20병안되면_끊기_힘듦'  숙취가 심하지만 술술 넘어가서 20병이나 마셨고 그 이유로 휴가 신청을 한다는 게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구독자가 재미있어할 만한 포인트를 잘 집어낸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3 - 하이마트

하이마트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무려 1100만의 팔로워가 구독 중이에요. 소비자의 참여를 끌어내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통해 좋아요와 댓글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페이지입니다!
두 가지를 비교해 자신에게 해당하는 것을 좋아요와 하트로 선택하게 하죠. 예를 들어 서점에서 책 찾을 때 '컴퓨터 검색 vs 직접찾기' 이렇게 말이죠. 하이마트와 연관된 콘텐츠가 아니라 구독자들이 실생활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선택의 상황을 던져주는 것이 참여를 이끌어낸 성공적인 요인이 아닐까 싶어요.












하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마지막 콘텐츠의 경우처럼 댓글 참여를 끌어내는 이벤트도 많이 진행합니다. 하이마트 페이지는 국내 브랜드 중 PIS(좋아요, 댓글, 공유 수치)가 가장 높은 페이지로 유명한데 그 이유를 알 수 있겠어요!


페이스북 마케팅은 페이지의 타겟과 그에 맞는 콘텐츠를 올리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들을 살펴보며 나의 페이지의 컨셉에 맞게 적절히 참고하고 활용하면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 포스팅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