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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정보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 리스트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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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비팩토리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인사드리네요^^


오늘은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 리스트'

그 다섯 번째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뵙습니다.

정말 공부하면 할수록

수많은 정보와 지식들이

눈앞에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 지치지 말고

함께 한발한발 나아가 보아요^^


그럼 시작합니다:)



1. Click

하이퍼 링크를 위해 배너에 반응을 주는 행위를 말해요.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클릭입니다.

2. 고객생애가치(CLV, Customer Lifetime Value)

고객생애가치란, 한 명의 고객이 고객으로 남아 있는 기간 동안 한 기업에서 결제하는 총금액을 말합니다.

CLV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유지율을 높여야 하죠.

3. Coverage

특정 기간에 적어도 한번 이상 광고매체에 의해 노출된 사람의 숫자를 말해요. 노출수가 높다면 광고효과도 높아지겠죠?

4. 쿠키 Cookie

쿠키란 웹 브라우저에서 현재 상태를 보관하기 위해 임시로 사용하는 데이터 파일을 말해요.

쉽게 말해 쿠키란 개인을 식별하기 위해 사이트가 발행하는 ID번호와 같은 것이죠.

5. Context

문장 내용이나 전후 관계를 의미해요. 예를 들어 검색사이트에서 특정 키워드로 검색된 내용이나 문장이죠.

6. 노출단가 CPI(Cost Per impression)

광고비를 노출량으로 나눈 값을 의미해요. 아래 CPI와 혼동하지 마세요^^

7. CPI(Cost-Per-Install)

여기서 말하는 CPI는 앱 마케팅에서 생겨난 광고 과금 형태로, 사용자의 설치 수에 따라 과금이 되는 형태의 광고를 가리켜요.

CPA 방식에서 '앱의 설치(Install)' 라는 행동만을 한정하기 때문에 CPA의 하위개념이라고 할 수 있죠.

해외 마케터 사이에서는 'CPA' 로 묶어 가리키는 경우가 많으므로 유의하세요^^

8. CPP(Cost-Per-Period)

역시 광고과금 형태의 하나로 일정 기간을 정하고, 그 동안 고정된 금액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의 광고가격 책정 방법이에요.

보편적으로 1개월로 노출 기간을 고정하고 그에 따른 금액을 제공하는 형태가 범용적인 CPP 과금 방식이죠.

9. CRP

TRP(타깃에게 노출된 광고노출률의 합 or GRP) 당 비용을 말해요.

TRP(or GRP)수치에 대한 비용효율 분석자료로 많이 쓰여요.

10. C-Rank(Creator Rank)

C-Rank는 네이버의 '컨텐츠 생산자 등급'을 반영한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이에요.

특히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마케터분들에게 아주 중요한 개념이죠.

특정한 키워드 혹은 관심사에 대하여 검색 시 '컨텐츠를 제공하는 생산자를 얼마나 선호하는가?'를 계산하여

검색상위노출을 결정하는 대단히 중요한 개념입니다.^^

물론 C-Rank 알고리즘만으로 모든 네이버 검색 랭킹이 결정 된다고 보기는 어려워요.

네이버에서 밝히기로는 이 알고리즘은 여러 가지 랭킹 알고리즘 중 출처와 관련된 부분을 계산하는 알고리즘이라고 하네요.

다음은 현재까지 공개된 C-Rank 알고리즘의 참고 데이터입니다.




유후^^

이렇게 또 한 시간의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가 끝이 났네요^^

거듭되는 수많은 용어 지치신 건 아니죠?

아아아...아니되옵니다!!!


저와 함께해주세용^^

여러분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 온라인 광고 기초 용어 리스트

다섯 번째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공감&댓글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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