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저는 당뇨병 환자입니다.

반응형

당뇨병.


말로만 듣던 그 병에 걸렸다네요.


그래서 당뇨병에 대해 오늘은 알아봤어요.



당뇨병은 1형 당뇨와 2형 당뇨병 임신당뇨병등 3가지 종류로 구분됩니다.


* 1형 당뇨병은 충분한 인슐린을 만들어내지 못하는것에 기인한 연소성 당뇨병라고 합니다.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네요.


* 2형 당뇨병은 세푸가 인슐린에 적절하게 반응하지 못하는 인슐린저항 으로 병이진행되면서 인슐리부족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 체중과다와 충분하지 못한 운동으로 주로 발생된다고함 ] ---- 저는 2형 당뇨에요.ㅠ+ㅠ


* 임신당뇨는 임신한여성에게 고혈당으로 발생한다는데 이부분은 조건부니 제외할께요.


예방과 치료는 당연히 운동과 체중감량입니다.


혈압조절과 인슐린 관리를 해야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비만증이 있는 2형 당뇨형 환자에 속하는거지요.



자가항체가 결여되는게 문제구요. 내이성 인슐린이 감소하여 조절을 못하지요.


당뇨병의 가장큰 문제는 합병증이라고들 하더라구요.


근데, 합병증은 비만인이라면 늘 두려와하지요. 심장쪽이나 혈관쪽 비만으로 인한 지속적인 문제들..


머 아무튼 전 이제 부터 몸관리를 해야하는 입장이죠.


다들 2019년엔 건강부터 챙기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