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증상 이러면 의심해봐야함

2022. 12. 17. 05:29┃이슈투데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뇨병환자 1인이 알려드리는 당뇨병증상입니다.

당뇨병의 원인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만이 대부분의 당뇨병을 유발하는 원인이라 말합니다.

그리고, 유전이라는 분들도 계시죠. 뭐 결과론적인 얘기겠지만, 부모나 조상중에 당뇨병을 가진분이 계신다면 없던 분들보다 확률적으로 높다고 합니다.

유전적 이유도 분명있는것이고, 유전적 요인외에도 식생활.운동부족,스트레스,약물등으로도 발생이 된다니 아직 정확한 원인이 없다고 보는게 맞는듯합니다.

 

한가지 원인으로 그런건 아닌듯하네요.

 

젊은 층도 생기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 40대가 접어들면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비만이 생기는 시기이기도 하고 이 시기에 저도 당뇨병확정받았습니다. ㅠ_ㅠ

 

당뇨병의 증상으로는 잘 알려져 있는것들이 있죠.

 

다뇨,다음,다식

 

당뇨병이 생기면 혈당이 올라가고 남아도는 당분이 소변으로 빠져나가면서 많은 양의 물을 섭취하게 됩니다.

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 갈증을 유발하고 이런 현상으로 자주 소변을 보게 됩니다.

특히 초기에는 그렇지 않은데요 조금 증세가 심해지면 자다가 소변을 자주보게 됩니다. 2~3시간마다 한번씩 보게 되더라구요.

이런 갈증이 유발되어 나오는 다뇨의 증세와 함께 다식을 하게됩니다.

음식을 먹어도 몸안에서 포도당이 에너지원으로 이용되지 않기 때문에 피로감과 무기력함이 생기고 배가 자주 고프게되고 한번 먹을때 과식을 하게 됩니다.

당뇨가 심해지면 체중또한 빠진다고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초기엔 그렇지 않았는데 관리 하지 않던기간에는 다리와 팔에 살이 싹 빠지더라구요.

뱃살은..그대로인건 안 비밀 ㅠ_ㅠ

 

위와 같이 다음을 하고 다뇨를 보고 다식을 한다면 스스로 판단했을때 혈당을 체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당뇨가 생기는것은 원인도 불분명하고 이젠 현대인의 병이라 할 만큼 흔한 병입니다.

하지만, 방치하게 되면 더 큰 합병증이 생기는 병이기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꾸준히 운동을 하고, 증상이 없더라도 한번쯤 혈당 체크를 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