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투데이

A씨무죄주장방송?! 그알에 대한 손씨 父 카톡 추가 공개

반응형

편파 방송이라고 말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그알(그것이알고싶다)에서 5월 29일 방송된 고 손정민씨의 방송이 되었습니다.

11%의 높은 시청율에도 불구하고 이 방송 이후 뭔가 편파적인 느낌이 들었나봅니다.

 

개인적인 시청자로써 그 방송만을 봤을때는 A씨라는 친구는 아무 잘못이 없어보였고, 오히려 요즘 고민이 많겠구나~~라는 동정까지 느껴졌습니다.

 

죽은 손씨의 부친이 이 부분에 대해 그알의 편집,오해 일으켰다는 주장을 했습니다.

 

늘 손씨의 부친께서는 명명백백 진실을 알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게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진실을 알고 싶다고...

원하는 결과가 아니더라도. 그런 취지로 나온거 같아요.

 

- 아래는 기사 본문 -

- 출처 : 한경닷컴 https://news.nate.com/view/20210531n05772

 

손씨 父, 카톡 추가 공개…"'그알' 편집, 오해 일으켜" 주장

눈물 흘리는 '한강 사망 대학생' 손씨 아버지 /사진=연합뉴스한강에서 실종됐다가 사망한 채 발견된 대학생 손모(22)씨의 부친이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내용을 일부 반박했다.손씨 부친은 31일

news.nate.com

 

한강에서 실종됐다가 사망한 채 발견된 대학생 손모(22)씨의 부친이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내용을 일부 반박했다.

손씨 부친은 31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그알'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지난 29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일부 편집된 내용이 오해를 불러일으켰다고 지적했다.

먼저 손씨 부친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공개한 아들과 친구 A씨의 대화 내용이 "짧게 편집되는 과정에서 원 의미가 소실된 느낌"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그것이 알고싶다'는 두 사람이 한강에서의 술자리를 갖기 전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를 재구성해 방송했다.

 

 

이에 따르면 손씨는 친구 A씨에게 '부족하면 연락해 아무 때나'라고 했고, A씨는 '오늘 안되냐?'라고 답했다. 그러자 손씨는 '난 너 오면 나가지. A바라기잖아'라며 긍정적 의사를 표했다. 이후 손씨는 '그럼 진짜 우리 집이나 한강 오든가'라고 했고, A씨는 '정해줘라. 그대로 할게. 나 배터리 얼마 없음'이라고 답했다.

손씨 부친은 "안 중요한 증인은 엄청 오래 보여주고 쓸데없이 재연도 많이 하면서 이깟 톡은 다 보여주면 안 되는 건지"라면서 '그것이 알고싶다'가 공개한 대화가 포함된 카카오톡 메시지의 원본을 공개했다.

 

손씨 부친이 공개한 대화에서 손씨는 A씨에게 "부족하면 연락해 아무 때나. 바쁘겠지만"이라고 했다. 그러자 A씨는 "오늘 안 되냐?"고 물었고, 손씨는 "놀리는 거지. 10시 직전에"라며 옐로카드를 들어올리며 경고하는 모습의 이모티콘을 덧붙였다.

그럼에도 A씨는 "아니 마실 곳 없나"라며 술을 마시고 싶은 의사를 내비쳤고, 손씨는 다른 친구를 언급하면서도 "진심이냐고. 이러고 조금 이따가 후회할 것 같은데"라며 고민하는 듯한 메시지를 보냈다. 그러자 A씨는 "진심. 빨리", "안 되면 둘이 가자"면서 손씨에게 "어떻게 할 거?"라고 말했고, 손씨는 그제야 "난 너 오면 나가지. A바라기잖아"라고 답장했다.

이어 A씨가 술 마실 장소를 고민하자 손씨는 "우리 집은 와도 뭐라고 안 하실 것 같은데 조용히 해야 돼서 탈락일 듯"이라며 "그럼 진짜 우리 집이나 한강 오든가. 한강 반포 아니더라도 지난 번처럼 구반포에서 봐도 되고"라고 제안했다. 이에 A씨는 "정해줘라. 그대로 할게. 나 배터리 얼마 없음"이라고 답했다.

또 손씨 부친은 '그것이 알고싶다'가 친구 A씨의 실제 대화 음성이라며 내보낸 '(제가 일어났을 때) 정민이는 확실히 없었을 거예요. 정민이는 옛날에 한 번 이렇게 뻗어가지고'라는 멘트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그는 "아래 자막에서 정민이는 우리 정민이가 아니다. 다른 친구 XX이가 있는데 의도적인지 실수인지 정민이로 자막이 나왔다"며 제작진에 정정을 요청했다.

 

- 출처 : 한경닷컴 https://news.nate.com/view/20210531n05772

 

손씨 父, 카톡 추가 공개…"'그알' 편집, 오해 일으켜" 주장

눈물 흘리는 '한강 사망 대학생' 손씨 아버지 /사진=연합뉴스한강에서 실종됐다가 사망한 채 발견된 대학생 손모(22)씨의 부친이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내용을 일부 반박했다.손씨 부친은 31일

news.nate.com

흠...

 

왜..?

굳이??

 

방송에서는 근거없는 유튜버들의 방송도 문제 삼았다.

머 이런식이면, 유튜버보다 큰 SBS그것이 알고 싶다 아닌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