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립선에좋은음식

반응형

전립선에 대한 생각 해보셨나요??

우리나라 40대 남성들이 많이 발병한다는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암등 실질적인 전립선 관련된 병들이 있지만, 대처하기 쉽지 않다.

 

남자라면 한번쯤 경험할수있는 전립선 관련 병에 대해 대처를 해야한다.

 

그럼 전립선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사실 전립선 뿐만 아니라 당뇨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브로콜리 세싹에 설포라판을 포함하여 특성한 성분이 정상 전립선 세포를 건강하게 하고, 암세포를 제거할수있다.

양배추,케일도 전립선엔 좋은 음식이다.

 

※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강력산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어서 라이코펜 함량이 높은 식품이다.

라이코펜은 항산화, 피부미용, 스테미나 증진, 유해 콜레스테롤 저하등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토마토는 다른 과일과 달리 구워먹으면 이 라이코펜이 더욱 증가하기 때문에 불에 익혀먹어도 더욱 좋은맛이 난다.

 

※ 석류

여성들이 피부미용으로 좋은 과일이라 알고있는 석류또한 전립선에 좋다.

신체 면역 기능을 활성화 시켜 항바이러스,암세포 전이 억제등의 효과를 기대할수있어, 아포토시스라는 항산화 성분이 전립선 암세포의 전이를 막아주는 역활을 하게된다.

이미 암 질환에 노출이 되었더라도 전이 속도를 늦추는 기능을 하는것이다.

 

※ 정어리

 

정어리,고등어, 자반등 오메가3와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은 필수 지방산을 대거 포함하고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또한 저하시켜서 전립선 건강 개선에 좋은 영향을 주며, 8주동안 오메가3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전립선 세포의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다.

 


반대로 전립선에 좋지 않는 식습관들도 있습니다.

유당제품 ( 치즈,우유)는 칼슘의 보고라고 알려져있지만, 이런 유당 칼슘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 시킬수 있으며,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킬수 있다는 보고가 있다.

 

치즈,우유와 같은 유당이 아닌 식물성 유당을 섭취하는것이 좋겠다.

 

당연히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과도한 음주등은 좋지 않은 결과를 초례할듯하다.

 

40세 이상의 중년층들은 영양제 하나씩은 먹는다.

 

전립선 건강을 위해 위에 언급한 식품을 먹어 나아질수도 있고, 건강 보조식품을 통해서도 필요한것들을 보충할수있다.

비타민 부터 종합 영양제까지 많은 건강보조식품들이 있으나, 정말 필요한 활력소를 찾아주는 영양제도 있다.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는 야호맨이라는 건강보조식품또한 나쁘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