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정보

끌림 中

반응형



발걸음을 멈춰 서서 자주 뒤를 돌아다본다.

그건 내가 앞을 향하면서 봤던 풍경들하고 전혀 다른

느낌을 풍경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보고 지나온 것이 저거였구나 하는 단순한 문제를 뛰어넘는다.

아예 멈춰 선 채로 멍해져서 그 자리에 주저앉는 일도 생겨버리기 때문이다.

내가 뒤돌지 않았다면 그것은 그냥 뒤로 묻힐 뿐인 것이 돼버린다.

아예 아무것도 아닌 게 돼버린다.

내가 뒤척이지 않으면, 나를 뒤집어놓지 않으면

삶의 다른 국면은 나에게 찾아와주지 않는다.

어쩌면 중요한 것들 모두는 뒤에 있는지도 모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