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블로그 작성 노하우
1단계 : 키워드 선정
2단계 : 후킹 문구 만들기
3단계 : 전문 지식
1. 키워드 선정
원리는 단순하다.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니즈가 있는 사람들의 눈높이에서 키워드를 잡아나가야 한다.
신생 블로그일 경우, 키워드 선정 시 각별한 주의를 요구한다.
무리하게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검색 순위가 낮은 키워드부터 점차 높은 키워드로 잡아나가야 키워드 잡기가 용이하다.
가장 기본적인 키워드 선정이지만, 결코 쉽지 않다.
특히 블로그 키우기를 생각하는 사람에겐 정말 중요한 작업이다.
이걸 해내야만 방문자가 증가한다.
2. 후킹문구 선정하기
키워드를 선정했다면, 본문 첫 부분에서 사람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문구를 생각해볼 단계이다.
제목을 보고 클릭한 사람들의 마음을 3초 안에 사로잡지 못한다면 네이버에서는 좋은 글이라 인식을 하지 못한다.
이것은 네이버 로직과 연관성이 있다.
네이버 로직은 리브라 ------C Rank---------D.I.A 의 단계를 거쳐서 변화되어 왔다.
네이버 D.I.A.로직 원리에 따르면 '네이버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선호하고 오래 읽는 글'을 상위 노출시켜준다.
따라서 블로그 키우기를 그저 단순히 매일 쓴다고 해서, 절대 커지지 않는다!!!!!
3. 전문지식 쌓기
'한 분야의 전문성 있는 글을 중점적으로 쓴 글'을 상위 노출시켜 준다.
적어도 블로그를 키우고자 한다면 이런 로직에 맞춰 글을 써나갈 필요가 있다,.
전문적인 퀄리티의 글을 꾸준히 쓰고, 사람들의 공감과 댓글 등의 반응이 있을 때 블로그의 파워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