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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정보

유튜브 광고 왜 이렇게 헷갈리지?- 트루뷰 인스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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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광고 종류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유튜브 광고 하루에 한번도 안 보시는 분 아마 없으실겁니다.

 

그렇게 매일 접하는 유튜브 광고!!!

 

막상 사업적으로 필요해져서 직접 진행하거나 업체에 맡기려 해도 뭐가뭔지 모르겠다면

 

오늘 간단하게 내용 정리를 통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릴게요. :)

 

유튜브 광고에 대해 알기 전에

 

우리는 먼저,

 

과금 방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쉽게 말해서 광고비를 어떻게 지불하냐의 문제인데요.

 

낯선 용어가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막상 알고나면 되게 쉬워요ㅎㅎ

 

(아참!! 다음에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주로 언급되는 용어에 대한 정리를 담아볼까 합니다. )

 

CPV방식 (cost per view)

광고를 시청한 시청수를 계산해 입찰 가격에 시청수를 곱해 과금되는 방식

예를 들어 광고 영상이 30초 이상인 경우 30초 이상 시청했을 때 과금/

광고영상이 30초 미만이라면 30초를 다 봤을때!!!!

 

CPC 방식(cost per clik)

클릭 수에 따라 광고 비용이 발생

입찰가격에 클릭수를 곱한 값이 비용

 

 

 

 

유튜브 광고 종류는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1.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skip가능)

 

유튜브로 보고 싶은 영상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시작되기 전이나 영상 중간 쯤에 광고가 자동으로 재생되면서

광고 건너뛰기라는 버튼이 뜹니다. 

 

5초 정도 시청 후 SKIP 버튼을 눌러 광고를 넘길 수 있는 방식

 

일정 시간 동안 시청하거나 제목, 공유, URL 채널 등을 클릭했을 때만

진짜로 (true) 시청한 것 (view)으로 집계됨

 

시청자가 5초 후에도 광고를 끝까지 볼지 말지 결정권을 주기 때문에 스킵이 불가능 해 끝까지 광고를 시청해야 하는 범퍼애드와 차이점 있음.

 

과금방식 - CPV, CPC

 

 

 

 

 

 

 

2. 범퍼애드

 

6초 동영상 광고

 

스킵 불가능

 

동영상의 처음이나 중간, 끝에 재생되고 건너뛰기 할 수 없어 시청자 노출 쉬움

 

짧고 굵게 메시지 전달

 

모바일 최적화

 

과금 방식 : CPM 방식

 

 

 

 

 

3. 디스커버리 광고

 

 

유튜브에 보고싶은 영상을 검색했을 때, 맨 위에 가장 먼저 뜨는 영상에 적힌 광고

 

타겟팅 방식을 이용한 광고로 사람들이 검색하는 내용에 맞춰 광고를 기재하기 때문에 높은 타겟팅 효과

 

시청자가 미리보기 이미지를 보고 광고를 클릭해서 시청할 경우에 시청시간에 관계없이 광고비용이 청구됨

 

클릭하기만 하면 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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